2019학년도 │서울대학교 의예과 합격

  • 이*성조회 2779 2019.05.07
  • *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강남대성학원 자연 3반에서 재수를 하고 이번에 서울대학교 의예과에 입학한 19학번 이민성이라고 합니다.


    * 재도전을 결심하게 된 계기

    재수는 현역 때 수능성적이 잘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입시 결과는 아쉬웠기 때문에 재수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 강남대성학원을 선택한 이유

    재수하면 강남대성학원이 제일 유명하여, 더 알아보게 되었는데 훌륭한 강사진과 학생들에게 알맞은 교육방식을 통해서 많은 도움을 준다고 들었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강남대성학원의 장점

    강남대성의 장점 중에서 가장 큰 장점을 뽑자면 학습분위기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많은 학생들이 있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다는 점과 학생들 모두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곳이 강남대성학원이기 때문에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가장 기억에 남는 선생님

    화학II를 가르쳐주신 윤용균 선생님입니다. 화학II라는 어려운 과목을 가르쳐주심에도 불구하고, 유쾌한 농담을 통해서 어려운 과목을 쉽게 다가오게 만들어주셨었습니다.


    * 나의 담임 선생님

    담임선생님은 정재민 선생님이셨는데요. 자유롭고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게끔 하고, 힘들면 힘들다 할 수 있는 좋은 분이었습니다.


    * 강남대성학원의 학습콘텐츠는?

    강남대성학원이 재수학원들 중에서 콘텐츠가 많은 편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그 많은 콘텐츠를 소화하면서 다양한 문제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 중에서 저는 강대모의고사가 가장 기억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더 프리미엄 모의고사

    난이도가 무난한 편이었는데, 수능 난이도와 제일 비슷한 모의고사라고 생각되었고, 실제 수능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대모의고사

    국어가 가장 어려운 편이라고 생각되었는데 저한테 제일 취약한 과목이 국어다 보니까 그런 점에서 저한테 많은 챌린지를 주었고, 그러면서 제가 더욱더 성장할 수 있어서 그런 점에서 강대모의고사가 저한테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해시태그 쉬어

    강대모의고사가 끝나고 나서 유형이 비슷한 평가원 기출을 모아놓은 문제집였는데 평가원 기출문제들을 한 번 더 복습을 하고 모의고사 때 틀렸던 유형을 다시 한번 복습하고, 나중에는 틀리지 말아야겠다는 생각까지 심어주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 정교재(수능플러스)는?

    평가원들의 기출문제들을 모아놓아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진 책이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수능기출 문제들을 따로 찾아볼 필요 없이 교재를 통해 기출문제들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질문 시간은 어떻게 확보하였나?

    저는 따로 자습시간 때 교무실로 내려가서 질문을 했었는데요, 그때도 시간을 아끼고자 어떤 선생님이 언제 무슨 요일에 교무실에 계시는지 파악하고 질문을 해서 질문 시간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 나만의 국어 학습법

    국어는 제일 취약한 과목이었는데 처음에는 양으로 승부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최대한 많은 지문들을 읽어보게 되었고, 지문들을 읽으면서 모르는 단어나 표현을 사전으로 하나하나 찾아보면서 국어 실력을 향상시켰습니다.


    * 나만의 수학 학습법

    수학이란 과목은 아무래도 유형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어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끼리 미리 모아두어 복습을 하면서 유형별로 학습을 했었습니다.


    * 나만의 과학탐구 학습법

    생명과학I과 화학II를 선택했었는데요. 생명과학I은 17~20번까지가 킬러 문항이라고 하는데, 그 문제들에서 시간을 많이 쓰다 보니 1~16번까지 줄이는 것을 목표로 개념을 뼛속까지  익혔습니다.

    화학II는 30분안에 많은 양의 계산과 수학적인 사고가 필요한 과목이어서 시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시간 줄이는 방법은 많은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수학적인 계산들을 어떻게 하면 빨리 풀 수 있을까를 생각하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 가장 자신이 없었던 과목의 학습법

    저는 가장 자신 없던 과목이 국어였습니다. 국어 중에서도 문학이었어요. 외국에서 오랜 생활을 하다 보니 문학에서 특정한 감성을 이해를 하지 못했었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문학에서도 특정한 틀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강남대성학원 선생님들을 통해 문제 푸는 방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 시기별 학습법

    6평 이전까지는 모든 과목들이 공부가 많이 되어 있지 않아, 개념을 확실히 익히는 방식으로 공부를 하였고요.

    6평 이후에는 실전감각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어 9평 전까지는 문제풀이 위주로 공부를 했습니다.

    9평 이후부터 수능당일 전까지는 제가 생각 하기에 수능은 멘탈 싸움이라고 생각이 되어, 새로운 문제를 푸는 것은 하지 않고 풀었던 문제들을 복습하는 방식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 성공적인 재수를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

    자신감이라고 생각합니다. 재수생활을 하면서 많은 모의고사를 볼 텐데 자신의 성적이 어느 정도인지 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의 성적이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좌절을 하게 되는데 제 생각에는 그런 것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만의 공부 방법대로 공부를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재수생활 동안 가장 힘들었던 순간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강대모의고사 국어에서 3번 연속 평균 이하 점수를 받은 적이 있어서 그때 가장 큰 슬럼프가 왔던 것 같습니다. 이것을 극복할 수 있었던 건 국어를 더욱 열심히 공부하면서 자신을 자책하지 않고 더 큰 자신감을 저 자신에게 심어주면서 슬럼프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 강남대성학원을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루틴’이라고 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평소에 공부하는 버릇이 안 좋은 편이었는데 강남대성학원을 다니면서 공부하는 습관이 길들여지고, 매일매일 반복되는 루틴을 통해서 실력이 더욱 향상될 수 있었습니다.


    * 후배들에게 격려 한마디

    수능을 다시 공부하게 되면서 1년이 되게 길게 느껴질 수도 있고, 힘들 수도 있는데요. 제가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재수생활이 저에게는 많은 깨달음을 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하고 여러분들도 열심히 공부하셔서 좋은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